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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한령 해제 관련주 수혜주 엔터 화장품(ft.모르면 손해)

국내주식관련

by 주상만사 2025. 2. 22.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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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한령 해제 관련주 수혜주 엔터 화장품(ft. 모르면 손해) 


 

 

부산일보
연합뉴스

 

 

 


중국이 이르면 5월 한한령(한류 금지령)을 해제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며,

 

 

향후 미디어 엔터 등 관련 수혜주가 국내 주식 시장을 끌어올리는 하나의 효자템이 될지 주목되고 있다.

 

 

특히 미디어 엔터산업, 의류, 화장품, 식품 등 소비재산업의 회복이 예상된다.


 

 


 

 

 

한한령

 

중국 내 한류 금지령으로, 중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지는 않았지만 2016년 7월 한국의 사드(THAAD) 배치가 확정된 후부터 이에 대한 보복 조치로 적용되고 있다.

 

한한령 해제 움직임은 2020년 1월 부터 시작됐으며, 7월 한국관광공사와 중국 최대 여행기업의 공동 한국 관광상품 판촉을 신호탄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는 평가가 나오기도 했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2017년 중국이 한한령을 내린지 8년 만에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는

 

올해와 내년에 한국과 중국에서 연이어 열리는 APEC 회의를 앞두고 양국 간 교류 증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한한령이 풀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한한령이 풀리게 된다면 한국 드라마, 영화, 게임, K팝, 한국 콘텐츠 등등 수출이 원활해 지면서 이로인해 한국이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한령 해제 관련주 수혜주

 

엔터, 화장품

 

 

 


 

 




실제 지난 20일 한한령 해제 소식에 하이브, 스튜디오드래곤, YG엔터, SM엔터 등 미디어 엔터 관련주가 2~20%까지 일제힐 상승하며 1년 내 최고가를 경신했다.


 

 



한한령 해제 관련주 수혜주 엔터

 

 

 




하이브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경계를 넓힘

 

 


하이브는 2005년 2월 1일 더빅히트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2020년 10월 15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하이브는 음악 기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으로, 레이블, 솔루션, 플랫폼 세 영역에서 사업을 전개하며 음악 IP 창출과 콘텐츠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함.

 

 

매출은 음반, 음원, 공연, 광고, MD, 팬클럽 등으로 구분 관리되며, 각 부문 비중은 앨범 발매 및 공연 여부에 따라 변동됨.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이익은 42.1% 감소, 당기순이익은 84.4% 감소.

 

하이브는 12개 독립 레이블로 멀티 레이블 전략을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에 맞춘 K-POP 엔터테인먼트를 확장할 계획임.

 

올림픽 개최 영향으로 소속 아티스트 활동 감소, 신인 아티스트 데뷔로 인한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부진한 성적 기록함.

 

 




YG엔터

 

 

 

소속 가수 컴백으로 실적 개선 기대

 

 


YG엔터는 국내 및 일본과 중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아이콘, 악동뮤지션, 트레저 등의 인기 아티스트를 보유함.

 

YG엔터는 전속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이용한 용역사업 및 로얄티 사업은 아티스트의 영향력 및 스타성에 기반해 수익을 창출함.

 

매출 구성은 상/제품 약 40.32%, 음악서비스매출 약 22.08%, 로열티 매출 약 11.18%,광고 모델 매출 약 10.17% 등으로 구성되어있음.

 

 


YG엔터는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3분기 활동 공백에 따른 본업 실적 감소와 자회사 투자상품 평가손실 영향으로 올 1,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영업이익 적자 지속됨.

 

베이비몬스터의 내년 상반기투어, 트레저의 컴백, 하반기 블랙핑크의 완전체 컴백과 대규모 월드투어, 연말 신인 보이그룹의 데뷔까지 예정되어있어 실적 개선 기대됨.

 

 

 


SM엔터

 

 

 

자회사 적자 지속

 

 


SM엔터는 1995년 2월 14일 에스.엠.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4월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SM엔터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음반을 기획해서 제작하고 유통하는 음악 콘텐츠 사업과 매니지먼트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소속 아티스트로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SuperM, WayV, 에스파 등이 있음.

 

 

 

SM엔터는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은 48.6% 감소, 당기순이익은 80.3% 감소.

 

별도 영업이익은 양호하였으나, 자회사 적자가 이어지고 있어, 자회사 매각 전까지 이익 개선은 제한적일 전망임.

 

4분기는 NCT DREAM, 에스파의 컴백과 NCT DREAM, NCT WISH의 투어가 예정되어 있고, 25년에는 신인 걸그룹과 영국 보이그룹 데뷔 등 저연차 IP의 선전이 기대됨.


 

출처: fn가이드


 

 

 

LG생활건강, 한국화장품제조, 토니모리 등 화장품주도 수출 확대 기대감에 날개를 달았다.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등 여행 관련 주도 각각 3% 이상 상승했다.

 

 



한한령 해제 관련주 수혜주 화장품

 

 

 




LG생활건강

 

 

 

리브랜딩 비용 증가로 이익 감소

 

 

LG생활전강은 2001년 4월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LG생활건강은 제품군에 따라 Beauty, HDB(Home care&Daily Beauty), Refreshment 사업부문으로 구분되며, 각 부문은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사업임.

 

성수기가 여름인 음료와 겨울인 화장품 부문이 상호보완하여 매출 변동성을 축소하고 있으며, 생활용품 부문은 동사의 가장 오래된 사업으로 국내 1위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

 

 



LG생활건강은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이익은 3.8% 감소, 당기순이익은 3.7% 증가.

 

화장품은 중국 리브랜드 마케팅 비용 확대, 상대적 고마진인 면세 채널 약세 지속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이 감소함.

 

생활용품은 견조한 순수 내수 흐름에도 고정비 증가로 이익이 감소하였으며, 음료는 원부자재 단가 상승 및 경쟁 강도 심화로 이익이 부진하였음.

 




한국화장품제조

 

 

 

실적 성장세

 

 


한국화장품제조는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한국화장품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CGMP 인증은 물론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을 완료함.

 

산하 기술개발연구원에서 스킨케어본부, 메이크업본부, 리서치본부와 함께 연구협력팀을 두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한국화장품제조는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8.7% 증가, 영업이익은 204.6% 증가, 당기순이익은 174.8% 증가.

 

K-Beauty 성장에 따라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원가율 개선과 영업레버리지 효과로 영업이익 성장세 지속 중임.

 

중국 로컬 브랜드의 성장 및 주문 증가, 글로벌 색조화장품 시장 성장, 선진국 브랜드사의 주문 증가 등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음.

 

 

 


토니모리

 

 

 

미국 수주 감소

 

 


토니모리는 2006년 7월 설립된 화장품 브랜드샵 전문기업으로 기초 및 색조 화장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9개의 연결회사를 통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 간식의 제조 및 판매와 신기술사업금융업을 영위함.

 

프랑스 '이브 비건'에서 인증받은 '백젤 아이라이너Z'와 100% 재활용 가능한 무라벨 용기를 사용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친환경 가치 실천하고 있음.

 

 


토니모리는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3% 증가, 영업이익은 106.9% 증가, 당기순이익은 62.8% 증가.

 

전분기 Squishmallows 콜라보 제품 추가 선적에 따른 3분기 미국향 수주가 감소하였고, 국내 매장 수 감소로 인해 시장의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였음.

 

신규 유통채널(다이소 등) 매출액이 37억원으로 전년대비 급증하였고 멕시코, 인도, 동남아 등 다양한 지역으로 수출이 성장하고 있음.


 

 

출처: fn가이드

 

 


 

 

 

한한령 해제 관련주 수혜주


엔터: 하이브, YG엔터, SM엔터


화장품: LG생활건강, 한국화장품제조, 토니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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